'휴게텔' 등 성병검사 의무화해야 : 서울경제

여성부는 최근 성매매알선처벌법, 성매매피해자방지및보호법 시행에 따라 강력한 성매매근절 대책을 집행하고 있다. 하지만 대해 행정규제가 불가능한 이같은 변형성매매업소의 경우 단계적으로 단속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들 업소에 대한 규제대책을 마련키로 했다고 밝혔다. '00 남성휴게텔'은 2006년 11월부터 60평 규모의 업소내에 안마실과 밀실을 설치하고, 여자종업원을 고용, 업소를 찾아온 불특정 남자 손님에서 1인당 11만원씩 받고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다. 당진경찰서 9일 밤 자정께 남성휴게텔을 설치, 불법 성매매를 해온 송악면 복운리 이주단지내 OO남성휴게텔을 급습,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업주 및 종업원 등 3명을 검거했다.

 

제보자 신분은 경인일보 보도 준칙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제보 방법은 홈페이지 외에도 이메일 및 카카오톡을 통해 제보할 수 있습니다. 26일 여수경찰서에 따르면 여수시 학동 모 휴게텔 업주 A씨를 성매매알선 등 혐의로 붙잡아 조사중이다고 밝혔다.

 

거리에 흔하게 보이는 키스방, 안마방, 귀청소방 등은 업주와 계약을 맺고 일하는 직원이 성행위를 제공할 여지가 다분해 풍속법상 단속 대상이 될 수 있지만, ‘게이 휴게텔’은 업주가 손님들 간의 성관계에 전혀 개입하지 않는다는 게 ㄱ씨의 주장이다. 가끔 방송사들이 몰래 카메라를 들고 가 ‘동성애자들의 변태적 공간’으로 묘사하는 바로 그곳입니다. 성인들의 합의된 성관계를 음란 행위로 볼 수는 없다는 이유입니다. 게이 휴게텔을 체험하고 업자를 두루 만나 동성애자들의 고민을 들어보았습니다.

 

회사원으로 보이는 두 남자의 뒤를 바짝 따라 들어선 이 업소에는 6개의 방이 있었는데 이미 방이 다 찬 모양인지 서너 명의 남자들이 카운터 옆 의자에 앉아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다. 한편 시민단체, 국회의원, 학계, 탈성매매여성들이 성매매 없는 사회 만들기에 적극 나서는 등 성매매근절 운동이 범국민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범정부적인 노력이 강력히 촉구되고 있다. 특히, 이 업소는 관할 행정기관의 허가․등록․신고 등을 요하지 않는 자유업 형태의 업소로 영업을 해 관할 행정기관의 규제를 피해 왔던 것으로 확인됐다. 또, A씨는 휴게텔 입구계단과 건물외부 등에 CCTV를 설치해 경찰과 행정기관의 단속을 피해 온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경찰이 제주시내 휴게텔 2곳을 압수수색 한데 이어 연동지역 휴게텔 3곳에 대해 추가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체계적인 신규 고객 검증 프로세스와 모니터링을 통한 블랙, 작업, 해킹 주시하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A 경위는 "성매매를 하지 않았다. 이 업소에서 성매매가 이뤄지는 줄도 모르고 들어왔다"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A 경위는 지난 1월31일 오후 5시께 익산시 인화동의 한 휴게텔에 있다가 인근에서 잠복 중이던 익산경찰서 생활질서계 직원들에게 적발됐다.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김천휴게소 무료 휴게텔이 하루 평균 200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새 단장을 마친 경부고속도로 김천(부산방향)휴게소의 무료 휴게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경찰은 성매매를 뿌리 뽑기 위해 전문 단속반과 기동대를 투입한 단속활동을 계속 강화할 방침이다. 또 성매수 남성 1천862명, 건물주 37명, 성매매 여성 757명을 불구속입건하고, 성매매 여성 40명을 불입건 처리했다. 이어 안마시술소 19.7%(652명), 인터넷을 통한 성매매 7.5%(247명) 순으로 많았고, 전통적인 성매매 장소인 `집결지'에서 단속된 사람은 3.7%(123명)에 그쳤다. 대체 내가 무슨 퇴폐 영업을 하고 있다고 자꾸 이렇게 괴롭히는 걸까.’ 사우나 주인 ㄱ씨는 한숨을 쉬었다.

 

게시물 알림내 글 반응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나 댓글에 다른 사람이 댓글이나 답글을 작성하면 알려줍니다. 경찰은 이에 따라 앞으로 카드전표 등을 토대로 수사를 진행, 성매수 남성에 대한 수사를 확대키로 했다. 또다른 공무원 등은 소명자료 제출요구 자체를 거부하고, 거짓말탐지기 조사에도 불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모씨도 “밤늦은 시간이면 술에 취한 사람들이 휴게텔이나 안마시술소로 들어가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며 “일반적으로 성매매가 이뤄지는 곳으로 알려진 업소가 주택가 앞에서 버젓이 영업을 하는데 행정기관은 뭘 하는 지 모르겠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하지만 휴게텔업이 자유업으로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누구든지 영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업주 J모씨는 여종업원 3명을 고용하여 지난 6월경부터 최근까지 태안군. 읍 소재 모 휴게텔에 객실, 샤워실 등을 차려놓고 찾아온 손님들을 상대로 마사지와 성관계를 제공하는 대가로 1차례당 13만원을 받는등 100여차례에 걸쳐 1천3백만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광역시 이상의 도시에서 성매매 알선율이 높은 유흥주점과 무도유흥주점의 증가율은 매우 높았다. 특히 마사지업의 증가율은 1999년에서 2000년 증가율이 무려 63%를 상회하는 등 폭발적이었다. 형사정책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성매매가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업소 유형은 유흥주점, 단란주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전용 휴게실이나 휴게텔(방) 이름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은 도내에 모두 32곳이다. 창원에 17곳, 마산에 7곳, 김해 5곳, 거제 2곳, 양산에 1곳이 있다. 김씨가 불법 성매매 휴게텔을 운영하던 곳은 학교주변 환경위생정화구역(학교경계로부터 200m 이내) 내에 위치해 학교보건법상 성매매는 물론 이와 유사한 형태의 시설을 갖추고 영업하는 것 자체가 불법이다. 제주의소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여성가족부는 신.변종 유해업소 철퇴를 위해 지난 6월 제주를 방문하고 신제주일대서 성매매를 알선한 곳으로 의심되는 업소를 현장에서 단속했다.

강남 가라오케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 분당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휴게텔' 등 성병검사 의무화해야 : 서울경제”

Leave a Reply

Gravatar